처리단계 | 처리담당 | 처리절차 |
명의도용 인지 | 고객센터 | ·명의도용 회선 개통여부 확인 ·가까운 지점(고객지원실) 방문 안내 |
명의도용 접수 | 민원인 본인 직접 지점 (또는 고객지원실) 방문 | ·개통회선에 대한 가입정보, 채권사실 확인 ·명의도용 조사(수사의뢰)서 작성 및 접수 ·조사진행 협조 및 향후 일정 안내 |
통신사 사실조사 | 지점 및 전담부서(해당 대리점 등) | ·명의도용 회선 직권해지 조치 ·명의도용 회선 관련 개통점 사실조사 ·개통점 소명 및 사실여부 판단 |
심사 및 고객통보 | 영업센터 등 전담부서 | ·조사기관 사실조사 결과 수령회사(또는 개통점) 귀책 또는 고객반려 ·최종 처리결과 통보(민원인 및 대리점) ·최종 처리 회사(또는 개통점) 귀책 : 실사용자 또는 대리점 수납 명의도용자 수사기관 의뢰 |